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 경제외교활용포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홍보실자료

동영상자료

한·싱가포르 수교 50주년···미래 협력 청사진은?
재생시간 10분 일자 2025-06-26
동영상 보기


올해는 아시아 대표 강소국 싱가포르와 외교 관계를 수립한 지 50주년이 되는 해이다. 지난 50년의 주요 협력 성과를 돌아보고 한·싱가포르 미래 50년을 위한 관계 발전 방향을 주싱가포르 대사로부터 들어본다.


올해 한·싱가포르 '전략정 동반자 관계' 격상 예정


싱가포르 국민 3분의 2 한국에 호감 실용외교 정책 발맞춰 양국 관계 발전 노력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대한민국 대통령실 2025.6.30.


이재명 대통령, 로렌스 웡 싱가포르 총리와 첫 통화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6.30, 월) 오전 「로렌스 웡(Lawrence Wong)」 싱가포르 총리와 취임 후 첫 통화를 가졌습니다.


취임 직후 축전을 보냈던 웡 총리는 다시 한번 따뜻한 축하를 전하며, 이 대통령의 재임기간 중 한-싱가포르 관계 발전에 대한 기대와 협력 의지를 표명하였습니다.


이 대통령은 양국이 1975년 수교 이래 정치·안보, 경제, 사회·문화, 지역·국제 문제 등 제반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협력의 성과를 이루어온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하였습니다. 양 정상은 올해 한-싱가포르 수교 50주년을 맞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수립하고, 한반도 평화·안정 및 AI, 디지털 등 미래 성장 분야를 포함한 포괄적 분야에서 전략적 협력을 가속화해 나가자고 하였습니다.


이 대통령은 올해 경주에서 개최되는 APEC 정상회의에 웡 총리의 참석을 기대한다고 하였습니다. 웡 총리는 한국이 APEC 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것으로 믿는다고 하면서, 다양한 계기 양국 고위급에서 활발히 교류해 나가자고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