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윤 대통령, 저커버그 접견…“한국, 훌륭한 플랫폼”

재생시간 3분
일자 2024-02-29


모지안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페이스북의 모회사인 메타의 최고경영자, 마크 저커버그를 접견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대한민국이야말로 메타의 인공지능이 적용될 수 있는 훌륭한 플랫폼이라며, 우리 기업들과의 협력을 당부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장소: 29일, 용산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우리나라를 방문한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를 반갑게 맞이합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반갑습니다. 한국 방문을 환영합니다."


윤 대통령과 저커버그 CEO는 30분간 진행된 회동에서 AI·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위한 비전과 한국 기업과의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대한민국이야말로 메타의 인공지능, AI가 적용될 수 있는 훌륭한 플랫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AI 시스템에 필수적인 메모리에서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한 한국 기업들과 긴밀히 협력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한미 양국 정부 간에 긴밀한 공급망 협력체계가 구축된 만큼, 정부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9일, 저커버그 CEO 접견 "한국, 메타 AI 적용 가능 훌륭한 플랫폼, 한국기업과 협력 당부"


아울러, 한국도 메타버스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며, 연구개발과 인재 양성 등에서 협력을 희망했습니다.


녹취> 성태윤 / 대통령실 정책실장

"대통령은 메타가 상상하고 설계한 것을 한국 산업이 적극적으로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두 사람은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사회 구현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습니다.

윤 대통령은 AI를 악용한 가짜뉴스와 허위선동조작은 자유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심각한 문제라며, 적극적인 역할을 주문했습니다.


녹취> 성태윤 / 대통령실 정책실장

"올해는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선거가 있는 만큼 메타와 같은 빅테크 플랫폼 기업들이 가짜뉴스와 각종 기만 행위들을 신속하게 모니터링하고 조치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윤 대통령은 빅테크기업과 각국 정부가 함께 연대해 디지털 생태계를 조성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김정섭, 김명신 / 영상편집: 김세원)


KTV 문기혁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윤 대통령, 저커버그 접견…“한국, 훌륭한 플랫폼” (3 분)

  • 보기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