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 경제외교활용포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경제외교 후속사업

후속사업 결과

정상회담 합의내용의 이행 및 성과극대화를 위해 수출유관기관이 지원하는 관련사업입니다.

주최기관, 주관기관, 관련국가, 분야, 사업기간, 장소, 담당자 진행단계 항목별 순서대로 안내하는 표입니다.
한-이집트 비즈니스 상담회
주최기관 주관기관 산업통상부 KOTRA 관련국가
이집트
분야 정보통신,보건·의료,무역·투자 사업기간 2026-02-11 장소 이집트 카이로
담당자
과장 김한솔(KOTRA / 경제협력지원팀)  



인구 1억 이집트 시장, K뷰티·의료기기 신시장으로 주목


❖ 코트라, 11일 카이로에서 한-이집트 비즈니스 상담회

❖ 중동‧북아프리카 잇는 거대 시장, K-소비재 호감도 상승도 기회

❖ 한-이 84개사 참가, B2B 상담 160건 통해 계약‧MOU 6건 등 성과



산업통상부와 코트라는 2월 11일(현지시간) 이집트 카이로에서 ‘한-이집트 비즈니스 상담회’를 공동 개최했다. 행사에 참가한 양국 기업 관계자들이 수출 및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1: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산업통상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11일 이집트 카이로에서 '한-이집트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했다.


금번 행사는 이집트 내 한류가 확산되는 가운데 작년 11월 한-이집트 정상회담에 이어 올해 1월 양국 간 포괄적 경제동반자협정(CEPA) 추진으로 양국 간 경제협력 분위기가 고조된 가운데 화장품, 전기전자 등 소비재 시장 진출을 위해 마련됐다. 경협 활성화 계기를 기업 간 비즈니스 교류 기회로 확산시키고 실질 성과를 발굴하기 위해서다. 화장품, 전기전자, 의료기기 등 소비재 기업 16개사가 참가해 이집트 바이어 68개사와 일대일 상담을 벌인 결과, 6건의 MOU 및 계약 체결 성과도 거뒀다.


인구 1억 1천만 명의 거대시장이자 평균연령 26세의 젊은 시장인 이집트는 중동·북아프리카를 잇는 전략적 가치도 크다. 최근 K뷰티 수요가 급증하는 것에서 보듯 한국에 대한 호감도도 높다. 우리 화장품의 대 이집트 직수출 규모는 ’22년 7만 7천 달러에서 ’24년 41만 1천 달러, ’25년에는 108만 6천 달러로 절대 규모는 아직 작지만 3년 전보다 10배, 전년대비 2배 이상 급증했다. 


이번 상담회에도 화장품 기업 12개사가 새롭게 이집트 바이어들을 만났다. 한국기업을 만난 이집트 화장품 전문 유통사 ‘월트 비 에이’의 아브라함 사미(Abraham Samy) 대표는 “한국 화장품이 혁신적 스킨케어를 대표하는 글로벌 이미지로 이집트 시장에서도 높은 성장성을 보이고 있다”며 “K뷰티는 빠르게 이집트 소비자에게 파고드는 만큼 구매 확대를 계획 중이다"고 전했다.


업통상부와 코트라는 2월 11일(현지시간) 이집트 카이로에서 ‘한-이집트 비즈니스 상담회’를 공동 개최했다. 행사에 참가한 국내 기업과 현지 바이어 간 상담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의료기기도 한국제품의 진출 기회가 커지는 분야다. SNS와 한류 영향력이 확산되는 가운데 이집트 내 피부 클리닉까지 증가하면서 ‘한국 기술 기반’ 치료를 홍보하는 현지 클리닉도 늘고 있다. 특히 우리 기업의 레이저 치료기기, 고주파 기기 등은 합리적 가격에 고기능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으며, 중소형 클리닉을 중심으로 인기가 확산되는 추세다.


강경성 코트라 사장은 정상외교 성과를 민간 기업의 실질적 협력으로 연결하는 후속 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1억 인구 이집트 시장은 중동·북아프리카 진출의 전략적 거점이자 글로벌사우스 핵심 시장으로, 이번 상담회가 우리 기업의 신흥시장 확대와 수출시장 다변화로 이어질 수 있게 후속 지원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2026 한-이집트 비즈니스 상담회 개요


□ 추진 배경


ㅇ 중동·북아프리카를 잇는 전략적 거점이자 역내 글로벌사우스 핵심국인 이집트 진출 지원으로 우리 기업의 신흥시장 진출 확대


□ 행사 개요


ㅇ (사절단명) 2026 한-이집트 비즈니스 상담회

ㅇ (일시/장소) 2026.2.11.(수) 09:00~18:00 / 포시즌 카이로 호텔

ㅇ (규모) (한국) 16개사, (이집트) 바이어 및 기관 40개 내외

ㅇ (품목) 화장품, 전기‧전자제품, 의료기기 등 종합

ㅇ (내용) 한-이집트 기업 참가 1:1 비즈니스 상담회


□ 참가기업 현황


워너비코스메틱 (소비재/화장품)

지수씨 (소비재/화장품)

투타이거즈 (소비재/화장품)

핸섬코스 (소비재/화장품)

고센코리아 (소비재/화장품)

더셀앤컴퍼니 (소비재/화장품)

레몬앰앤피 (소비재/화장품)

씨앤씨앤 (소비재/화장품)

트라이코스코리아 (소비재/화장품)

죠이라이프 (소비재/화장품, 건강기능식품)

한일전기 (기자재/전기제품(선풍기, 믹서기, 펌프 등))

솔루앰 (기자재, 의료, 소비재/디지털 사이니지, 의료기기, 화장품)

케이피씨 (기자재/LED 투광등 제품)

라윤코리아 (의료/의료기기(리프팅, 필러 등))

케이클 (소비재/뷰티 디바이스, 화장품)

국보싸이언스 (기타/살충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