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제목

한-러 산업·기술협력 B2B 상담회

주최기관 주관기관 KOTRA
관련국가 러시아 분야 과학기술,산업·통상
사업기간 2021-03-22 ~2021-04-09 장소
담당자
황중석 (KOTRA / 신북방‧동북아팀 )  
우상문 차장(KOTRA / 모스크바무역관)  

 

국내 참가기업과 해외 바이어가 온라인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한·러 경제협력, “ 기술에 답이 있다 ”

- KOTRA, 지난달 22일부터 3주간 ‘한-러 산업·기술협력 B2B 상담회’ 개최 -


KOTRA(사장 권평오)가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9일까지 ‘한-러 산업·기술협력 화상 상담회’를 열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이번 상담회에는 원천기술 및 응용기술을 보유한 러시아 기업 30개사와 우리 중소·중견기업 40개사가 참가했다.


한국과 러시아 양국 간 주요 협력 분야로 꼽히는 △스마트팜 △항공·우주 △로봇 △제약·바이오 분야에서 활발한 상담이 이뤄졌다.


(스마트팜) 한국의 A사는 러시아 기후에 맞는 소나무 묘목을 재배하기 위한 스마트 온실 건설기술과 노하우를 ‘토털 솔루션 형태’로 러시아 R사에 제공한다. 또한, A사는 러시아에 기술이전과 함께 기자재 수출도 기대하고 있다.


(항공·우주) 한국의 B사와 러시아 C사는 ‘초소형 인공위성 우주 폐기물 처리기술’과 관련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로봇) 수질 측정용 물고기 로봇을 제작하는 D사는 러시아의 연구클러스터와 공동 연구·개발(R&D)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한국의 생산 기술과 러시아의 소프트웨어 기술을 접목해 신제품을 개발한다.


(제약) 환자용 경구 영양제 생산 기술을 보유한 한국의 E사는 러시아 유력 제약사와 러시아 현지 생산을 위한 논의를 시작했다.


KOTRA는 한국과 러시아 양국 간 산업·기술협력 활성화를 위해 2019년 4월 모스크바를 시작으로 러시아 4개 무역관에 ‘산업·기술 협력 데스크’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한-러 혁신플랫폼’ 참가 기관들과 협력하고 있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KOTRA가 구축한 한-러 산업·기술 협력 플랫폼을 활용해 우리 기업이 신북방 국가 역내 공급망에 성공적으로 진입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
국별수출입, 통계조회 수출입무역통계 관세율조회 세계HS정보시스템 해외직접투자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