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제목

KOTRA·베스타스, ‘Vestas Supplier Day’ 개최

관련국가 덴마크 관련기관 KOTRA
분야 자원·에너지, 무역·투자
개최일자 2023-03-15 등록일자 2023-03-15
담당자
이종은(KOTRA / 인프라·에너지산업팀)  


KOTRA, ‘풍력터빈 1위’ 베스타스(Vestas)와 손잡고 

풍력터빈 기업 해외 시장 진출 돕는다


❖ KOTRA·베스타스, 15일 ‘Vestas Supplier Day’ 공동 개최

❖ 벤더 등록요건·절차 컨설팅으로 우리 기업의 베스타스와의 협력 구체화


KOTRA(사장 유정열)는 이달 15일 ‘세계 풍력터빈 1위’ 베스타스(Vestas)와 함께 풍력터빈 분야 유망 국내기업 23개사를 대상으로 ‘베스타스 서플라이어 데이(Vestas South Korea Supplier Day 2023)’를 개최한다. 


세계풍력발전협회에 따르면, 풍력터빈을 설계·제조·설치·운영하는 베스타스는 전 세계 87개 국가에 164GW 이상의 풍력터빈을 설치한 세계 1위 풍력터빈 기업이다. 동시에 한국 시장점유율 역시 34.3%로 1위를 차지하며, 현재 15MW급 풍력터빈 실증을 마쳤다.


글로벌 해상풍력 선두기업 베스타스는 지난 1월 스위스 다보스에서 한국에 투자 결정을 확고히 하고, 본격적인 한국 내 풍력발전 제조 허브 구축을 위해 KOTRA와 함께 국내 유망 공급업체 발굴에 나섰다. 


이번 서플라이어 데이에는 베스타스의 한국 진출과 우리 기업과의 협력관계 구축 지원을 위해 사브리나 미어손 메이네케(Sabrina Meersohn Meinecke) 주한덴마크대사관 부대사, 최연우 산업통상자원부 재생에너지정책관, 김기현 서울시 신산업정책관이 함께 자리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한국에너지공단에서 국내 해상풍력 지원정책 소개하고, 베스타스 본사 구매팀에서 한국 시장 내 비즈니스 계획을 발표하고 벤더등록 자격요건·절차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특히, 토미 라벡 닐슨(Tommy Rahbek Nielsen) 베스타스 최고운영책임자(COO)가 급성장하는 아태지역의 허브로서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직접 설명하고 국내기업과의 협업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행사에 참석하는 국내기업 23개사는 잠재적 공급업체로서 베스타스의 벤더등록 자격 요건과 절차를 베스타스 구매실무팀과 직접 상담할 기회를 갖는다. 


한편, KOTRA는 국내 해상풍력 산업의 기술격차, 실증경험 부족 등 기업의 어려움을 지원하는 방안으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협업해 ‘해상풍력 기술개발 R&D 컨설팅’을 추진한다. 이는 글로벌 수요 연계형 기술개발 지원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 해외 진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정외영 KOTRA 혁신성장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기업이 베스타스와의 실질적인 국내시장에서의 협력 기회를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베스타스와 함께 제3국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스타스 서플라이어 데이 개요


ㅇ 일시/장소: 2023. 3. 15.(수), 10:00 ~ 17:00 / KOTRA IKP 오영교실

ㅇ 행사내용: 베스타스 벤더등록 설명회 및 R&D 기술개발 컨설팅 등

ㅇ 참가기업

(해외) 베스타스 APAC 관계자 24명

(국내) 풍력터빈 분야 유망 국내기업 23개사

ㅇ 협업: 주한덴마크대사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서울시



※ 모바일 자료사진: 2023.1.18. 베스타스 투자신고 서명식


관련자료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
국별수출입, 통계조회 수출입무역통계 관세율조회 세계HS정보시스템 해외직접투자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