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제목

한-우즈베키스탄 디지털정부 협력 논의

합의기관(국내) 행정안전부 합의기관(해외) 정보통신기술개발부
관련국가 우즈베키스탄 분야 정보통신
합의일자 2021-12-16 장소 대한민국 서울
담당자
신득모 사무관 (행정안전부 / 국제디지털협력과)  


행정안전부, 우즈벡과 디지털정부 협력 논의


❖ 고규창 행정안전부 차관, 우즈벡 정보통신기술부 장관과 양자면담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는 12월 16일 고규창 차관이 한-우즈벡 정상회담을 계기로 한국을 방문한 우즈베키스탄 정보통신기술개발부 쉐르마토프 세르조드 장관을 만나 양국 간 디지털정부 협력 발전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고 밝혔다.


우즈벡 정보통신기술개발부의 요청으로 개최된 이번 면담에서 우즈벡 측은 2020년부터 수도 타슈켄트에서 운영 중인 ‘한-우즈벡 디지털정부 협력 센터’의 성과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한국의 지원이 우즈벡의 디지털 혁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지속적인 협력 확대를 희망하였다.


또한, 한국 디지털정부 전문기업의 우즈벡 현지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양국이 함께 노력할 것을 요청하였다.


행정안전부는 2020년 12월 한-우즈벡 디지털정부 협력센터 개소를 계기로 양국 간 협력을 본격적으로 추진 중이다.


한-우즈벡 디지털정부 협력센터는 △우즈벡 정부의 인공지능 전략 수립 지원, △디지털 역량강화 및 격차해소 기반 조성, △한국 디지털 정부 우수사례 공유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였으며, 양국간 디지털 정부 분야 교류 협력을 위한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고규창 행정안전부 차관은 “행정안전부는 우즈벡과의 디지털정부 협력을 더욱 확대하고, 한국 디지털정부 전문기업의 우즈벡 진출을 적극 돕겠다.”며, “앞으로 양국 간에 공공분야 디지털 혁신을 위해 더 많은 교류 협력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고규창 행정안전부 차관이 16일 오후 서울시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우즈베키스탄


16일 오후 서울시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고규창 행정안전부 차관(왼쪽)과



관련정보 [정상회담] 한-우즈베키스탄 정상회담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
국별수출입, 통계조회 수출입무역통계 관세율조회 세계HS정보시스템 해외직접투자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