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제목

르완다를 교두보로 아프리카 인프라 협력 강화

관련국가 르완다, AU
보도일자 2024-04-11 언론사
뉴스1
담당자
사무관 홍종길(국토교통부 / 해외건설지원과)  


르완다를 교두보로 아프리카 인프라 협력 강화


❖ 11일 특사 자격으로 르완다 방문…폴 카가메 대통령 6월 정상회의에 초청

❖ 키갈리 그린시티, 부게세라 신공항 개발사업 등 신도시 분야 적극 협력


 국토교통부 박상우 장관은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초청을 위한 대통령특사 자격으로 르완다를 방문(4.11.~12.)하였다.


이번 방문은 오는 6월 4일(화)부터 5일(수)까지 서울에서 개최 예정인 한-아프리카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와 르완다를 교두보로 아프리카 건설·인프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주요 일정으로 박 장관은 4월 12일(금) 에두아르 은지렌테 총리를 예방하였으며, 이 자리에서 박 장관은 한-아프리카 정상회의에 폴 카가메 대통령의 참석을 요청하였다.


한편, 에두아르 총리 면담(4.12) 및 지미 가소레 인프라부 장관 면담(4.11)에서 르완다측은 키갈리 그린시티(시범사업 5만 평), 부게세라 신공항 및 배후도시 개발사업, 31만 호 규모 서민주택 건설사업 등에 대한 한국 정부와 기업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요청하였다.


박 장관은 원활한 주택공급을 위한 법·제도 및 한국의 경험을 르완다에 적극 공유하고, 민관 합동 전문가 파견 등을 통하여 르완다의 주택도시 개발 사업을 지원하는 한편, 정책자금을 활용한 협력도 강화하기로 하였다.



보도자료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