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제목

[NATO 정상회의 계기] 한-덴마크 정상회담…해상풍력 및 친환경 해운 분야 정부 차원의 지원 계속

관련국가 덴마크, NATO
보도일자 2022-06-30 언론사
연합뉴스
담당자
포털관리자  


한-덴마크 정상회담


윤석열 대통령은 스페인 현지기준 29일 메테 프레데릭센 덴마크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간 실질협력 강화 방안과 북한 핵문제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 NATO 정상회의 참석 계기

 

양 정상은 양국이 그간 자유민주주의, 인권, 법치주의 같은 공동의 가치에 기반해 정무, 경제, 환경 등 다양한 분야로 협력을 확대해 온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한-덴마크가 ‘포괄적 녹색 전략적 동반자 관계’인 만큼 양국 간 협력이 에너지·환경을 포함한 폭넓은 분야로 확대되고 있음을 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양 정상은 해상풍력 및 친환경 해운 분야의 양국 간 상호 투자와 기업 간 협력 활성화를 환영하고, 앞으로 동 분야에서 협력 성과가 더욱 가시화될 수 있도록 양국 정부 차원의 지원도 계속해나가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윤 대통령은 최근 북한의 7차 핵실험 움직임을 포함한 엄중한 한반도 정세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사회가 북한에 대한 대화의 문은 열어두되, 북한의 도발에 대해서는 단호히 대처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프레데릭센 총리는 우리 정부의 대북정책에 대한 지지 입장을 재확인하고, 덴마크가 한반도 평화 정착에 적극적으로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또한 윤 대통령은 프레데릭센 총리의 한국 방문을 초청하면서, 양국 정상 간 상호 방문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제20대 대통령실


보도자료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