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제행사
제목

한-콜롬비아 온라인 비즈니스 파트너십

주최기관 주관기관 KOTRA
관련국가 콜롬비아 분야 보건·의료, 정보통신
개최일자 2021-08-24~2021-09-03 장소 온라인 개최
담당자
허유진 과장 (KOTRA / 경제협력총괄팀)  


KOTRA, 한-콜롬비아 경제협력 강화한다


❖ KOTRA, 8월 24일부터 9월 3일까지 ‘한-콜롬비아 온라인 비즈니스 파트너십’ 개최
❖ 콜롬비아 기업 30곳 참가... ‘소비재, ICT, 헬스케어 등 유망분야 집중’


KOTRA(사장 유정열)는 8월 24일부터 9월 3일까지 ‘한-콜롬비아 비즈니스 파트너십 상담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상담회는 이반 두케(Ivan Duque) 콜롬비아 대통령 방한을 계기로 양국 간 경제협력을 강화하고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콜롬비아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상담회에서는 의료기기, 건설기계·자재, 의약품, 소비재, ICT 분야의 우리 기업 32곳이 참가해 콜롬비아 기업 30곳과 약 60건의 1:1 상담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콜롬비아는 한국전에 전투병을 파병한 유일한 중남미 국가로 올해가 참전 70주년이다. 2011년에는 우리나라와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를 수립하여 10년째 지속하고 있다. 경제적인 측면에서는 인구 5000만 명 이상의 내수시장을 자랑해 중남미에서 브라질, 멕시코에 이은 3대 시장으로 분류된다.


2016년 7월에 발효된 ‘한-콜 FTA’ 이후 한국의 對콜롬비아 중간재 및 소비재 수출 경쟁력이 높아졌으며 콜롬비아산 1차 상품의 수입이 증가했다. 전체 교역 규모도 꾸준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양국 모두 전체 품목 수 기준 96% 이상에 대해 관세 철폐를 진행하고 있어 교역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콜 정상회담에서 두케 대통령 또한 “앞으로 FTA를 더 활용하자”며 무역 확대 의지를 밝힌 바 있다.


김태호 KOTRA 경제통상협력본부장은 “한-콜롬비아 정상회담에서 무역과 투자 확대가 양국의 중요 경제협력 안건”이라며 “이번 상담회는 우리 기업의 콜롬비아 진출에 대한 현지 반응을 점검하고 협력 기회를 확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화상상담모습


 
관련정보
관련정보 [정상회담] 한-콜롬비아 정상회담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한-카자흐스탄 온라인 비즈니스 파트너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