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움을 극복하고 첫 수출의 물꼬를 트다
㈜엔티에스인터내셔날(이하 엔티에스)은 경제사절단 참여를 통해 신시장 개척이라는 뜻깊은 성과를 거뒀다. UAE 비즈니스 상담회에서는 현지 바이어와 신속하게 협의를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수출 성과를 내게 되었다. 이후 폴란드 무역상담회에도 참여하여 유럽 전역의 시장 현황을 파악할 수 있었고, 폴란드 현지 식품매장을 보유한 유통회사와 계약을 체결했다.
폴란드로의 첫 수출을 계기로 엔티에스는 현지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며 유럽 시장으로의 진출 확대를 꿈꾸게 되었다.
참여이력 한-UAE 비즈니스 상담회, 한-폴란드 무역상담회, 한-베트남 파트너십 박람회
대표자명 이우성
주요사업 식품 유통
위치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254번길 90, 6층 6125호
해외 진출 시장 베트남, 호주, 뉴질랜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폴란드 등
1. 경제외교 참여 배경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중요한 초석을 마련하다
콜드체인 시스템: 온도에 민감한 제품(예: 식품, 의약품 등)을 생산부터 소비까지 일정한 저온 상태로 유지하며 운송 및 보관하는 시스템
엔티에스는 10여 년간 생활용품을 수입 및 유통해 온 기업으로 콜드체인 시스템1)의 발달과 해외에서의 뜨거운 K-Food 트렌드를 국내외 전시회를 통해 확인한 후 K-Food의 수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였다. 경쟁력 확보를 위해 중소기업 제품을 주력으로 유통하고 있으며, 패키지 디자인, 중량, 원료 등을 바이어의 니즈에 맞춰 커스터마이징하여 OEM 방식으로 제품을 양산해 수출하고 있다.
엔티에스는 그동안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주로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파트너십을 구축해왔다. 따라서 새로운 유통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유럽 시장을 공략하고자 했다.
이를 위해 여러 유럽 바이어와 수출을 전제로 한 협의를 시도했으나, 이메일을 통한 소통만으로는 큰 진전이 없었다. 물리적 거리로 인한 소통의 한계를 해소하기 위해 경제사절단에 참여하였고, 현지에서 직접 미팅을 진행하면서 본격적인 유럽 수출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