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활용사례명

첫 참가로 유럽 바이어 발굴 성공

기업명 이즈앤트리
관련국가 스웨덴,폴란드 게시일자 2020-12-30



이즈앤트리 대표



신규거래처 발굴, 신시장개척 

첫 참가로

유럽 바이어 발굴 성공

이즈앤트리


2019년 6월 한-폴란드/스웨덴 비즈니스 파트너십


대 표


김진우

업 종


화장품

주 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132길 12 남송빌딩 6층

전화번호


02-541-0555


이즈앤트리의 비즈니스 파트너십 효과

인포그래픽 1. 폴란드, 스웨덴 2. 폴란드, 태국, 카자흐스탄 바이어와 MOU 체결 3. 폴란드, 스웨덴 신시장 개척 4. 카자흐스탄 기존 거래처에 대한 매출 신장


이즈앤트리 화장품들


뷰티 파워블로거, 창업에 도전하다


이즈앤트리 김진우 대표는 국내 최초로 ‘화장품 성분 따지고 쓰자’란 콘셉트로 뷰티 블로그를 운영하던 파워블로거였다. 화장품 전성분 표시제가 시행된 직후였기 때문에 성분에 집중하던 김진우 대표의 블로그는 파워블로그로 선정될 만큼 사용자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었다. ‘성분이 좋다면 신생 브랜드라도 소비자의 반응을 얻을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은 김진우 대표는 2009년 20대의 젊은 나이로 창업을 하고 이즈앤트리라는 브랜드의 화장품을 출시했다.


이즈앤트리의 강점은 약 100가지의 유해 의심 성분을 분류해서 이를 제외하고 피부에 꼭 필요한 원료만을 담은 제품만을 개발한다는 점이다. 또한 소비자와 직접적인 소통을 해온 만큼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작하고 있다. 원료에 비해 가격이 합리적이라는 점도 이즈앤트리 제품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는 이유이다.


특히 브랜드 대표 제품인 히아루론산 토너는 2015년 화해 뷰티 어워드 스킨/토너 부문 2위와 2016년 동일 부문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 되었고 올리브영에 입점도 하게 되었다. 이를 계기로 미국, 러시아, 카자흐스탄 등 여러 국가에서 구매 문의를 해오자 김진우 대표는 2017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수출에 도전해보고자 결심하고 KOTRA의 문을 두드리게 되었다.

 

유럽에 맞는 제품으로 얻은 호응


이즈앤트리는 수출에 대한 어려움을 느낄 때마다 KOTRA에 도움을 요청해 해결책을 찾아나갔다. 그리고 2018년부터 KOTRA에서 추천 받은 해외 전시회에 꾸준히 참여하다가 2019년 3월에 참여한 독일 뒤셀도르프 전시회에서 자사의 제품이 유럽 소비자들의 니즈에 적합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자연친화적이며, 안전 한제품이라는 점에서 유럽 바이어들이 이즈앤트리 제품에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이즈앤트리는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해 CPNP 인증 준비를 시작했다. 이와 동시에 할 일은 유럽 바이어를 발굴하는 일이었다. 직접수출을 위해 유럽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이즈앤트리는 KOTRA 비즈니스 파트너십이라는 행사를 통해 유력 바이어와 일대일 상담을 할 수 있다는 정보를 알게 되었다. 그리고 바로 2019년 6월에 개최되는 한-폴란드/스웨덴 비즈니스 파트너십에 바로 참가 신청을 했다.


일대일로 만난 유럽 바이어들의 호응은 생각보다 더 뜨거웠다. 특히 폴란드 비즈니스 파트너십에서는 행사 일정이 끝나고도 상담을 원하는 바이어들이 있어 배고픔도 잊고 늦은 시간까지 상담을 했을 정도였다.


이즈앤트리 행사장 진열대와 비즈니스 파트너십 상담 모습


“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통해 20개사 바이어와 미팅을 진행했는데 사전에 서로 정보를 알고 있어서 신뢰를 바탕으로 한 상담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전시회는 많은 바이어를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저희와 매칭되는 확률이 낮다는 점이 단점이었습니다. 비즈니스 파트너십은 상담한 바이어 중 절반가량인 10여 개사 바이어가 제품에 호의를 보일 정도로 매칭률이 좋았습니다.”


 

이즈앤트리 직원들 작업하는 모습


유럽으로 뗀 첫발, 더 단단한 미래로!


이즈앤트리는 폴란드/스웨덴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통해 스페인 K사, 헝가리 C사, 폴란 드 A사에 초도물량을 납품했다. K사의 경우, 2019년에 이어 2020년에 다시 한 번 수출이 진행됐고, C사는 이즈앤트리 제품을 마케팅하는 등 지속적인 거래에 열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대형 유통벤더인 A사를 포함해 K사와 C사 모두 2021년 CPNP 인증이 완료되면 본격적인 거래가 활짝 열릴 예정이다.



“ 이번 비즈니스 파트너십의 가장 큰 성과는 유럽 시장으로 첫 발을 뗐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유럽 바이어의 니즈를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었던 것도 성과 중 하나입니다. 특히 K사의 경우는 저희 회사의 철학에 공감하고 제품의 수가 많다는 점, 인증 준비를 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사면서 앞으로 장기적인 파트너로 가길 원하고 있습니다. 이런 바이어를 만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비즈니스 파트너십 참여는 매우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행사 기념 단체 사진과 바이어에게 제품을 설명하는 모습 2컷


이즈앤트리는 CIS 국가, 미국, 아시아, 호주, 남미 등 현재 수출하고 있는 40여 개국에 유럽 국가를 추가하면서 앞으로 유럽 시장에서도 차근차근 입지를 다져가고자 한다. 이를 바탕으로 2021년부터는 국내보다 해외 매출을 훨씬 늘리고, K뷰티를 넘어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다.


이즈앤트리대표와 화장품




비즈니스 파트너십 성공 TIP

사전 준비와 사후 꾸준한 연락이 함께 필요


바이어에게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소개하기 위한 포트폴리오나 영상, POP 같은 시각적인 자료를 사전에 미리 준비해 가는 게 도움이 됩니다. 저희의 경우, 인기 있는 제품 샘플을 10종 정도 가져가서 바이어가 테스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현지에서 필요한 제품 관련 인증을 미리 준비하면 상담 시 바로 샘플 오더를 받을 수 있는 등 거래에 대한 소통이 더 빨라집니다.

비즈니스 파트너십 이후에도 바이어들에게 저희 제품에 대한 어워드 취득이나 신제품 소식 등을 지속적으로 공유하면서 계속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했습니다. 우리 제품을 선택했을 경우, 어떤 점이 유리한지 바이어에게 꾸준히 알리는 것도 중요하니까요.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