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짧은 시간이었지만 귀중한 기회가 됐습니다 (아프리카 비즈니스 파트너십)
경제 사절단명 한-아프리카 경제사절단
기업명 인텍전기전자 파견기간 20240604 - 20240604


아프리카 대륙은 무궁무진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기회의 땅이다. 송배전선로 보호기기, 개폐 장치, 스위치기어 등 중전기기 제조 및 수출을 주력으로 하는 우리 인텍전기전자의 입장에서도 아프리카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익히 알고 있었으나, 본격적인 시장 진출 및 비즈니스 확장의 기회가 그리 많지는 않았다. 


그러한 상황에서 금번 2024 한-아프리카 비즈니스 파트너십은 아프리카 각국의 전력청 및 실제 전력계통 종사자들과 대면하여 앞으로의 협력을 논의하고, 사업 파트너십을 체결해 나갈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제공해 주었다.


예상보다 많은 기업들이 참가하여 30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우리 회사의 제품과 기술력을 잘 전달하고, 만족할 만큼 정보를 교환할 수 있을까 걱정도 했었으나, 막상 상담회를 진행하면서 아프리카 각국 담당자 측에서도 우리 회사와 제품에 관심을 갖고 귀를 기울이며 적극적으로 Loop 참여 등에 대한 논의를 꺼내는 모습을 보며 걱정은 말끔히 해소되었고, 자신감을 가지고 미팅을 이어나갈 수 있었다.


이제는 현장에서 논의한 내용을 토대로, 교환한 연락처를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논의를 진행하는 단계로 나아갈 시간이다. 다시 한번 좋은 기회를 제공해 준 주최 측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이 기회를 누리게 되어 대한민국과 아프리카 양국 교류와 산업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


상담회장 전경



첨부자료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