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제목

한-폴란드 원전협력을 위한 MOU 및 기업 LOI 체결

관련국가 폴란드 등록일 2022-11-01
분야 산업·통상,자원·에너지 분류


2022. 10. 31(월) 17:30 서울 더프라자호텔에서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야체크 사신(Jacek Sasin) 폴란드 부총리 겸 국유재산부 장관이 산업부-폴란드 국유재산부간 양해각서 및 기업간 협력의향서 체결식에 참석했다.


한 - 폴란드 원전협력을 위해

한국 산업통상자원부 - 폴란드 국유재산부 간 MOU 체결 및

기업 (한국수력원자력 - ZE PAK - PGE) LOI 체결


한국 산업통상자원부, 폴란드 국유재산부, 한국수력원자력, 폴란드 ZE PAK, PGE는 원전 개발계획 수립 관련 양국 기업간 협력의향서와 정부부처간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고 밝혔습니다.


협력의향서(LOI: Letter of Intent)는 한국수력원자력, 폴란드 민간발전사 ZE PAK, 폴란드 국영 전력공사 PGE 등 양국 3개 기업 CEO가 체결하였으며, 3개社가 폴란드 퐁트누프 지역에 APR1400 기술을 기반으로 원전 개발계획 수립을 추진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MOU는 산업부 장관과 폴란드 국유재산부 장관이 체결하였으며, 기업이 추진하는 퐁트누프 프로젝트 원전협력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주기적으로 정보를 공유하며 협력을 확대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ZE PAK과 PGE는 한국수력원자력이 효과적인 한국 원전기술을 바탕으로 지난 40년 동안 원전을 운영하면서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하고 있다는 점에서 한국수력원자력과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세계 3위의 원전 운영사이며 최근 세계 최대 규모의 투자 중 하나인 UAE 바라카 원전을 계획된 예산과 공기(On Time, On Budget)에 맞춰 완공하였습니다. 이 발전소는 1,400MW 용량의 4개 호기로 구성되어 총 5,600MW 용량이며, 4기 모두 준공될 경우, UAE 전력 수요의 4분의 1 이상을 저렴하고 깨끗하며 안정적인 에너지로 공급할 것입니다.


산업통상자원부 원전산업정책국 원전수출진흥과 사무관 전성철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