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제목

한-캄보디아 외교장관회담

관련국가 캄보디아 등록일 2021-09-10
분야 산업·통상,건설·플랜트 분류 기타


외교부 장관측과 방한한 캄보디아 부총리측 회담 모습


정의용 외교부 장관은 9.6.(월)부터 9.8.(수) 간 방한 중인 ⌜쁘락 소콘 (Prak Sokhonn)⌟ 캄보디아 부총리 겸 외교장관과 9.8.(수) 회담을 갖고, 양국 협력방안 및 주요 지역·국제정세에 관해 심도 있게 협의하였다.


양 장관은 작년 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한-캄보디아 FTA가 조속히 타결되고 한국기업의 대(對) 캄보디아 투자가 전년 대비 4배 이상 증가한 것을 평가하고, 올해 10월 중으로 추진 중인 한-캄보디아 FTA 서명식 등 후속 절차의 차질 없는 진행을 통해 양국 간 시장 자유화 촉진 및 교역 규모 증대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기로 하였다.
 ※ 대(對) 캄보디아 투자 : `18년 2.9억불 → `19년 2.13억불 → `20년 9.22억불


정 장관은 한-캄 FTA 타결 및 이중과세방지협정 발효(`21.1월)등으로 양국 간 우호적인 투자 환경이 조성된 만큼, △건설 △봉제 △농업 △금융 등 분야에서 캄보디아에 진출해 있는 한국 기업이 캄보디아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캄보디아 정부의 각별한 관심을 요청하였다.


또한 양 장관은 한국 기업들이 도로, 댐, 공항 등 60여건에 이르는 기반시설(인프라) 사업에 참여하여 캄보디아의 역내 연계성 강화와 수자원 관리 개선을 통해 캄보디아 국민들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고 있는 것을 평가하였다.


외교부 아세안국 정의혜 심의관


정의용 외교부 장관과 쁘락소콘 캄보디아 부총리 겸 외교장관 기념사진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