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제목

[G7 정상회의 계기] 한-프랑스 약식회담

관련국가 G7
발표일자 2021-06-13 장소 영국


G7 정상회의 참석차 영국을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오전 11시 35분부터 45분까지 카리스 베이 정상회담 라운지에서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약식회담을 가졌습니다


G7 정상회의 참석차 영국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오전 11시 35분부터 45분까지 카리스 베이 정상회담 라운지에서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약식회담'을 가졌습니다.

 

양 정상은 코로나19 방역 및 경제 상황을 공유했으며, 마크롱 대통령은 한국의 빠른 경제 회복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마크롱 대통령은 "한국과 핵심기술 분야 협력 강화를 적극 희망한다"면서 "특히,  반도체, 전기차 등 첨단 핵심기술 분야와 보건,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의 한국-프랑스 협력체 강화를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이에 대해 문 대통령은  "한국 역시 한-프랑스 또는 한-EU 차원에서  해당 분야 협력 강화를 희망한다"고 화답했습니다.

 

마크롱 대통령은  "문화.교육 분야 협력이 양국 관계를 지탱해 주는 중요 축"이라고 강조했고, 문 대통령은 전적으로 공감하면서 "디지털, 그린 전환이 진행되는 만큼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관련 인력양성을 위한 협력 강화를 기대한다"고 답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미국의 싱가포르 선언 인정을 포함한 한미회담 결과를 설명하면서 남북, 북미관계 개선에 대한 기대를 언급했으며, 이에 마크롱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강력한 지지를 재표명했습니다.

 

양 정상은 이 밖에도 안보 분야 등 공동 관심사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청와대   

 

보도자료
관련정보 [정상회담] G7 정상회의 (2021.6.12. 영국)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