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부후속조치
제목

LH, 한-미얀마 경제협력 산업단지 조성공사 국제입찰 시행

관련국가 미얀마 관련기관 한국토지주택공사
분야 건설·플랜트
개최일자 2020-10-20 등록일자 2020-10-20
담당자
임현성 차장 (한국토지주택공사 / 미얀마사업단)  


LH, 한-미얀마 경제협력 산업단지 조성공사 국제입찰 시행
양곤시 내 1,273천㎡ 규모 1단계 구간에 대한 산업단지 조성공사 공고


LH(사장 변창흠)는 한국-미얀마 경제협력 산업단지(이하 “KMIC”) 조성을 위해 미얀마 건설부, 글로벌세아(주)와 함께 설립한 합작법인 KMIC Development Co, Ltd.에서 19일 KMIC 1단계 단지조성공사 입찰 공고를 시행했다고 20일(화) 밝혔다.


KMIC는 아세안(ASEAN) 지역에 LH가 주도하는 최초의 산업단지로, 중국, 일본 등이 미얀마에서 경쟁적으로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오늘날 한국과 미얀마 양국 간 경제 협력의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산업단지로 관심을 받고 있다.


사업은 미얀마 양곤시에서 10km 떨어진 야웅니핀 지역 내 2,249천m2 규모로 2단계로 나눠 추진되며, 이번에 공고된 1단계(1,273천㎡) 구간의 발주금액은 2,740만USD(약 327억원), 공사기간은 24개월이다.


LH는 작년 8월 미얀마 수도 네피도에서 미얀마 건설부 도시주택국(DUHD), 한국의 글로벌세아(주)와 함께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합작계약’을 체결하고, 9월 문재인 대통령, 미얀마 부통령, 현지교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공식을 개최해 정부가 추진하는 신남방 정책의 첫 성공사례로 평가받은 바 있다.


합작법인은 올해 4월 산업단지 실시설계에 착수했으며, 코로나19의 확산이라는 위험 속에서도 한국 및 미얀마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하에 지난 8월 실시계획 승인 및 현재 환경영향평가 협의를 추진 중이다.


한편, 향후 현지 산단에 진출할 국내 기업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도로, 정수장 및 전력 등 외부 기반시설은 한국정부 자금(EDCF) 지원을 통해 설치될 예정이다.


공고관련 자세한 내용은 합작회사 홈페이지(http://www.mykmic.com) 및 LH전달조달시스템 내 입찰공고문(http://ebid.lh.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변창흠 LH 사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세계적인 경제위기 속에서 이번 공고를 통해 국내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과 함께 미얀마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신남방정책의 핵심인 KMIC 조성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미얀마 경제협력 산업단지 위치도 등


□ 위치도


□ 토지이용계획도


□ 토지이용계획도


LH, 한-미얀마 경제협력 산업단지 조성공사 국제입찰


□ 조감도


LH, 한-미얀마 경제협력 산업단지 조성공사 국제입찰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
수출입무역통계 세계HS정보시스템 한국수출입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