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제목

새만금 한중산업협력단지 투자여건 홍보 강화

관련국가 중국 관련기관 새만금개발청
분야 무역·투자
개최일자 2019-08-05 등록일자 2019-08-13
담당자
김지은 주무관(새만금개발청 / 교류협력과)  


김현숙 청장, 주한중국대사와 면담
새만금에 투자여건 홍보 및 중국기업 투자 확대 요청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8월 5일 주한중국대사관에서 추궈홍(邱国洪) 중국대사를 만나 새만금과 관련된 양국의 관심사를 논의하였다.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의 개발속도가 빨라지면서 새만금에 대한 투자여건이 호전됨에 따라 중국을 대상으로 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새만금은 한중산업협력단지로, 최근에는 태양광사업, 전기자동차, 스마트계량기 분야 등에 대한 중국기업의 투자와 투자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새만금 활성화를 위한 중국 투자유치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 한중산업협력단지(2015.6.)
- 한국 측(1) : 새만금
- 중국 측(3) : 광동성 혜주시, 강소성 염성시, 산동성 연태시


이번 주한중국대사 면담은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 기업들에게 새만금의 투자여건을 홍보하고 중국 기업 투자유치 관련 조언을 듣는 것을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김 청장은 도로·항만 등 인프라 구축, 신재생에너지 클러스터화 등 빠르게 변화하는 새만금을 설명하면서 “새만금은 중국 기업의 좋은 비즈니스 기회이다”라며 새만금이 한중 양국의 상호이익을 극대화 하는 공간이 될 수 있고, 이를 위해서 추 대사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추 대사는 투자유치에 대한 주한중국대사관의 적극적인 협조 의사 및 새만금에 대한 중국기업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밝혔다.


또한, 새만금개발청이 중국기업을 대상으로 새만금의 비전과 투자여건 등에 대한 홍보를 더 강화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새만금개발청은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새만금에서 한중산업협력단지 관계자와 기업인 등이 참여하는 교류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주한중국대사관에서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다.



보도자료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
국별수출입, 통계조회 수출입무역통계 관세율조회 세계HS정보시스템 해외직접투자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