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제목

코레일, 대륙철도 시대 맞아 폴란드철도와 협력 강화

관련국가 러시아, 폴란드
보도일자 2019-04-10 언론사
파이낸셜
담당자
이인경(한국철도공사 / 국제협력처)  


코레일, 대륙철도 시대 맞아 폴란드철도(PKP)와 협력 강화 
폴란드철도와 업무협약 체결

직원 교류, 정기 미팅 등 상호 교류 합의
서울역-바르샤바중앙역 간 자매결연 현판 제막식 서울역서 진행


코레일(사장 손병석)이 9일 오후 서울역에서 국제철도협력기구(OSJD) 사장단회의 참석을 위해 한국을 찾은 폴란드철도공사(사장 크리쇼토프 마민스키)와 교류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서울역-바르샤바중앙역 간 자매결연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한국-폴란드 수교 30주년을 맞아 진행됐다. 양 사는 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상호 경험‧지식 교환 △직원 인적 교류 △경영진 정기 미팅 및 세미나 개최 등에 합의했다. 


업무협약에 이어 서울역에서 양 사의 대표역인 서울역과 바르샤바중앙역 간 자매결연을 기념하는 현판 제막식이 진행됐다. 자매결연 체결을 시작으로 한국과 폴란드 현장 직원의 정기교류도 진행해 역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했다. 


코레일은 한반도종단철도(TKR) 및 대륙철도 연결을 위해 러시아, 몽골, 프랑스 등과 업무 협력을 이어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OSJD 회원국과 대륙철도 운영을 위한 업무 협력을 늘려갈 계획이다.
           
폴란드는 시베리아철도(TSR), 중국횡단철도(TCR)로 연결되는 유럽의 관문으로 OSJD 본부가 위치하고 있는 유라시아 철도의 중심지다. 


독일에 이어 유럽 내 2위 화물수송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유럽연합(EU)의 동쪽 경계선으로 다양한 국제열차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손병석 코레일 사장은 “폴란드철도와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OSJD 회원국 간 업무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다가오는 대륙철도 시대를 차분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참고자료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