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인도·아세안 전문가들, 신남방정책 지속적·일관된 추진 필요성 강조

관련국가 베트남 ,  인도 ,  태국
발표일자 2018-07-03 언론사
뉴스1
담당자
최원기 교수 (국립외교원  / 아세안·인도연구센터 )  

2018년 7월 3일 화요일

뉴스1


인도·아세안 전문가들,

신남방정책 지속적·일관된 추진 필요성 강조  

국립외교원, 신남방정책 국제학술회의 개최


국립외교원이 주최한 ‘한국의 신남방정책 국제회의’가 조현 외교부 2차관, 윤영관 전 외교장관, 싱가포르의 옹 켕 용 전 아세안 사무총장, 옹웬 부 퉁 베트남 외교아카데미 원장, 선조이 조쉬 인도 옵저버 연구재단 이사장 등 150 여명의 국내외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7.3(화) 서울 서초동 국립외교원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회의는 우리정상의 인도와 싱가포르 방문을 앞두고, 정부의 핵심 대외정책 중 하나인 신남방정책 대한 국내외 폭넓은 관심에 맞추어 상호이해를 제고하고 향후 우리 정부의 신남방정책의 효과적 이행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external_image


조현 외교부 2차관은 기조연설에서 한반도 상황과 신남방정책이 분리된 별개의 정책이 아니고 긴밀히 연계되어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아세안과 인도의 한반도 평화정착에 대한 이해와 지지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이어 국제회의 1세션에서는 국내외 아세안 및 인도 전문가들이 역내 평화와 번영을 위한 한국의 새로운 역할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였다.


동 국제회의 2세션에서는 주한 아세안 국가 및 인도 대사 라운드 테이블이 진행되었고, 3세션(신남방정책 추진방향: 전략적 도전과 기회)에서는 신남방정책의 효과적 이행방안 및 협력 분야에 대한 구체적 아이디어들이 제시되었다.


국립외교원이 주최한 이번 신남방정책 국제회의에서는 신남방정책의 추진을 위한 다양하고 구체적인 정책들이 제안되었고 향후 구체적 이행방안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외교원은 향후에도 우리 정부 신남방정책의 효과적 추진을 위한 다양한 연구활동 및 정책 제안 기능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보도자료
 
관련정보
관련정보 [정상회담] 한-인도 정상회담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