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제목

「UAE 다운스트림 투자포럼」 민관합동 사절단 파견

관련국가 아랍에미리트
보도일자 2018-05-11 언론사
KBS뉴스
담당자
문광섭 사무관(산업통상자원부 / 중동아프리카통상과)  

2018년 5월 15일 화요일

KBS뉴스


「UAE 다운스트림 투자포럼」 민관합동 사절단 파견

‘UAE 다운스트림 투자포럼’ 참석 및

아부다비 고위급 인사 면담 등을 통해

고위급 네트워킹 강화, 우리 기업 홍보 및 애로사항 해소 등 지원


산업통상자원부는 아랍에미이트(UAE) 정상 순방을 통해 발굴한 주요 프로젝트 수주 지원을 위해 ‘UAE 다운스트림 투자포럼’을 계기로 민관합동 사절단을 파견했다.

* (사절단 구성) 산업부 강성천 통상차관보, 석유공사, GS에너지, GS칼텍스, SK이노베이션, 롯데케미칼, GS건설, 현대건설, 현대ENG, 대우건설, SK건설, 삼보건설, 삼성ENG, KOTRA, 플랜트협회 등 40여명 참석


external_image


지난 5. 2. 산업부‧국토부 및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이 참여한 아랍에미리트(UAE)‧베트남 프로젝트 수주 민간협의회 개최 이후, 아랍에미리트(UAE)에 대한 실질적인 수주 지원 활동이 본격화한 것이다.


아부다비석유공사(ADNOC)는 아부다비 서부의 루와이스 정유·석유화학 단지 등에 450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external_image


이번 포럼을 계기로 아랍에미리트 연방경제부 차관, 아부다비 에너지부 차관, 아부다비석유공사(ADNOC) 다운스트림 부문 총괄부사장 등과의 면담을 통해 전방위적으로 우리 기업들의 수주 활동을 지원했다.


정부는 이번 방문 성과를 토대로 기업에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우리 기업의 아랍에미리트 진출과 프로젝트 수주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보도자료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