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제목

베트남 정상순방 후속, 교통인프라 협력 확대

관련국가 베트남
보도일자 2018-05-09 언론사
이투데이
담당자
국토교통부  

2018년 5월 9일

이투데이

      

국토교통부, “베트남 정상순방 후속, 교통인프라 협력 확대” 

베트남 교통부 차관과 북-남 고속도로,

롱탄 신공항 등 참여방안 협의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문재인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방문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8일(화) 정부세종청사에서 베트남 교통부 응엔 반 꼼(Nguyen Van Cong) 차관과 면담을 진행하였다.


김 차관은 지난 3월 국빈방문을 계기로 베트남 교통통신대학교 내에 설치한 ‘한-베 교통 인프라 협력센터’를 중심으로, 경부고속도로를 통한 경제발전 경험과 동북아 허브 공항으로 자리매김한 인천공항 등 인프라 개발·관리 노하우를 지원하겠다고 밝히며, 베트남 남북 교통의 핵심 축으로 개발 중인 ‘북남고속도로’, 경제 중심지 호치민 인근에 건설 기본계획을 수립 중인 ‘롱탄 신공항’ 등 대규모 인프라 확충사업에 한국기업의 참여를 확대하는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응엔 반 꼼 차관은 문재인 대통령의 방문으로 양국간 협력관계가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게 되었다고 평가하며, 베트남 교통부 차원에서 한국기업의 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우리기업이 현지에서 겪는 애로해소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범부처 차원의 정상외교 관리체계를 본격 가동하여 구체적인 후속조치를 추진 중에 있으며, 국토교통부는 민관 합동 협의체를 구성하고 정상방문 성과사업이 실제 수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보도자료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