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활용사례명

인도에서 연평균 15% 성장을 이뤄내다

기업명 KYK김영귀환원수
관련국가 말레이시아,인도,태국 게시일자 2020-12-30



KYK김영귀환원수



기존 바이어와의 수출금액 확대

인도에서 연평균

15% 성장을 이뤄내다

KYK김영귀환원수


2019년 3월 한-말레이시아 비즈니스 파트너십

2019년 7월 한-인도 비즈니스 파트너십

2019년 9월 한-태국 비즈니스 파트너십


대 표


김영귀

업 종


제조/수소수기, 알칼리 이온수기 제조업

주 소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555, 선일테크노피아 407호

전화번호


031-707-3939


KYK김영귀환원수의 비즈니스 파트너십 효과

KYK김영귀환원수


KYK김영귀환원수


건강에 도움 주는 ‘물 과학 연구’ 40년 한 길


KYK김영귀환원수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수소수기, 알칼리 이온수기를 전문적으로 연구, 개발하고 제조, 판매하는 기업이다.


김영귀 대표는 우리나라에서 당뇨나 고혈압 같은 성인병 발병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자연의학에 입문했다. 그 후, 노벨화학상을 받은 미국 라이너스 폴링 박사의 분자교정의학과 한의학의 근간이 되는 사상의학을 배웠다. 인체의 70%를 차지하는 ‘물’과 건강의 상관관계에 특히 주목한 김영귀 대표는 1980년 부터 40년간 수소수와 알칼리 이온수를 연구해 오고 있다.


KYK김영귀환원수의 수소수기와 알칼리 이온수기는 물의 불순물을 걸러주는 정수기와 는 다른 차원이다. 수소수와 알칼리 이온수는 기능수(機能水)에 속한다. KYK김영귀환 원수의 제품은 먹는 물을 전기분해할 때 수소와 오존을 분리 배출해 음용이 가능하도록 개발한 제품으로, 설치형, 휴대형, 언더싱크형 등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 군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만 판매를 하던 KYK김영귀환원수는 고가의 일본 제품과도 당당히 겨룰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해외 시장 진출에 나서 2009년 첫 수출 성과를 냈다.



“ 해외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KOTRA로부터 많은 자문을 받았습니다. 미국에 지사를 설립할 때도 무역관의 도움을 받아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KYK김영귀환원수


꾸준한 비즈니스 파트너십 참여로 수출 시장 다각화


2014년부터 러시아의 경기 침체가 시작되면서 러시아 및 CIS 시장 수출 의존도가 높았던 KYK김영귀환원수는 위기에 처했다. 수출 시장 다각화를 전략적으로 추진한 가운데 2016년 이란에서 열린 비즈니스 파트너십 참여는 하나의 전환점이 되었다.



“ 2016년 이란 경제사절단에 참가했을 때 타 기관 또는 개별적으로 참여했던 전시회와 달리 큰 효과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2016년부터 2019년까지 한 해도 거르지 않고 경제사절단 및 비즈니스 파트너십에 참여하며 해외 진출의 교두보로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KYK김영귀환원수는 2016년 5월 프랑스 비즈니스 파트너십에 이어 2017년 12월 중국 비즈니스 파트너십, 2018년 6월 러시아 비즈니스 파트너십, 2018년 7월 인도·싱가포르 비즈니스 파트너십 등 2019년까지 다수의 비즈니스 파트너십에 참여했다.


KOTRA 비즈니스 파트너십 참여는 수출 국가를 확대하고, 특정 거래처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며 이에 따른 리스크를 감소시키는 등 KYK김영귀환원수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데 큰 몫을 했다.


2014년 당시 21개국에 수출하던 KYK김영귀환원수는 2020년 현재 인도, 미국, 중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를 비롯한 전 세계 57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KYK김영귀환 원수의 수출액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 또한 높아지고 있다. 2020년 전체 매출의 60% 이상이 수출에서 나온다.


인도 기존 거래처와 독점 계약 체결


특히 KYK김영귀환원수는 인도에서 열리는 비즈니스 파트너십에 2018년 7월에 이어 2019년 7월까지, 2년 연속 참여했다. 세계 2위의 인구를 자랑하는 인도를 잠재성이 큰 시장, 최우선 전략 시장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인도의 경우, 2017년부터 기존 거래처가 있었지만 시장규모에 비해 매출액이 큰 거래처는 아니었다. KYK김영귀환원수는 2018년 7월 인도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계기로 기존 거래처와 독점 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고, 이듬해 비즈니스 파트너십 후속 성과로 2019~2020년 70만 달러 수출을 이뤄냈다.



“ 비즈니스 파트너십 참여 기업이라는 프리미엄이 인도 기존 거래처와 보다 많은 협력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인도는 역삼투압 정수기가 필수일 정도로 물에 대한 관심이 많아 국내외 수많은 기업이 경쟁하는 시장입니다. 이 중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통해 참여 한 기업은 우리가 유일합니다. 현지 판매 에이전트인 K사는 이런 부분을 영업에 적극적으로 활용했습니다. 그 결과 수출액은 연평균 15% 정도 상승했고, 2020년은 코로나19라는 대형 악재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20%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현재 인도는 우리 회사의 큰 거래처 중 하나가 되었고, 인도 시장에서 우리 제품이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KYK김영귀환원수는 비즈니스 파트너십에 여러 차례 참여하며 협력 가능성이 높은 바이어와 매칭된 경험이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파트너십에 거는 기대가 확실하다.


KYK김영귀환원수


KYK김영귀환원수



“ 비즈니스 파트너십은 잠재 거래처와 기존 거래처 모두에게 신뢰할 수 있는 회사라는 믿음을 줄 수 있고, 무엇보다 후속 지원이 잘 이루어져 만족하고 있습니다. 해외 국가와의 시차, 문화·관습, 관세 등 거래 성사까지 해결해야 할 부분이 많은데, KOTRA 전문위원과 무역관에서 지속적으로 후속 지원을 해주셔서 추후에 기회가 있다면 언제든지 다시 참여하고 싶습니다.”



뷰티와 헬스 시장에서 GLOBAL NO.1 브랜드를 꿈꾸는 KYK김영귀환원수는 해외 지역 별 거점 바이어를 만들어 거점 바이어가 주변 시장을 같이 관리하게 하는 한편, 전략 시장에는 직접 진출해 시장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비즈니스 파트너십 성공 TIP

성공 미팅 시간은 최대한 구체적으로 약속


비즈니스 파트너십에서 어떠한 바이어를 만나고 싶은지를 구체적으로 전달하고, 참여사 또한 비즈니스 파트너십에서 미팅을 희망하는 바이어를 적극 발굴해야 합니다. 참가 전 초청장을 보내어 미팅 시간을 최대한 구체적으로 잡는 게 좋습니다. 여러 바이어가 한꺼번에 몰릴 경우, 깊은 대화를 나누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후속 지원 서비스도 적극적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