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득의지추 (우즈베키스탄·카자흐스탄 비즈니스 파트너십 2019.4)
경제 사절단명 우즈베키스탄·카자흐스탄 경제사절단
기업명 나래트랜드 파견기간 20190410 - 20190420


한국을 방문한 카자흐스탄 농가와 공항에서 기념 촬영 나래트랜드 온실


4월 22일, 비즈니스 포럼에 참가했습니다.

약 20여개 온실공사업체, 농기자재업체 및 농가와 미팅을 했으며 그 중 약 10여개 업체를 선별하여 회사소개서 및 기본 공사 견적서를 전달했습니다.


귀국 후, 5월 21일부터 27일에는 3개의 농가가 한국을 방문하여 당사에서 시공한 온실 및 스마트팜을 견학합니다.(1ha 규모의 파프리카 온실(진천), 0.2ha 규모의 토마토 온실(음성), 0.4ha 규모의 딸기 온실(천안)) 한국형 온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으며, 추가 계약서류 요청이 있었습니다.


이번 방한하는 3인 외에도 한국형 온실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있는 농가가 몇 곳 더 있어 계약성사와 시공완료 시에는 추가 계약도 이루어질 확률이 높으리라 예상하고 있으며, 온실 시공과 스마트팜 구축 외에도 추가적인 사업협의가 이루어졌습니다.


국내 시장의 규모가 작고 경쟁이 치열하여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고자 했는데 비즈니스 파트너십은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당사와 관련있는 업체 선별에 의한 미팅으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이러한 시간과 경비를 절약될 수 있는 기회가 지속적으로 마련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울러, 본 사업이 진행되어지면 현지의 관련 규정이나 제도적 지원 등에 대해서도 추가적인 지원이 이루어 졌으면 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첨부자료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