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Culture와 K-POP을 함께 수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 (말레이시아 비즈니스 파트너십 2019.3)
경제 사절단명 말레이시아·캄보디아 경제사절단 및 비즈니스 파트너십
기업명 스코넥엔터테인먼트 파견기간 20190313 - 20190315


비트세이버 아케이드 머신 게임 플레이 모습

말레이시아 비즈니스 파트너십에서 상담 진행 모습


당사는 말레이시아 경제사절단에 참가하여 현지에서 매칭된 유망 관련 업계 업체들과의 소통을 통해 현지 시장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총 8개사와 비즈매칭이 되어 1:1 비즈니스 상담을 하였습니다. KOTRA 관계자분들께 사전에 요청드렸던 초청 바이어와의 미팅을 통해서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1차 미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게 되어, 이러한 행사를 주관해 주신 KOTRA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 인사드립니다.


비즈니스 파트너십 행사는 하루지만, 오전 10시부터 시작되어 저녁에 행사가 끝날 때까지 진행된 일정 및 지원사항들은 투자된 시간에 비해 결과적으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사는 K-POP과 4차 산업 유망 기술인 VR이 융합된 엔터테인먼트를 수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점으로 글로벌 유통망을 확보해나가고 있습니다. 스코넥의 주력 제품인 비트세이버 아케이드 머신(Beat Saber Arcade Machine)에 유명 K-POP곡들이 수록(매달 신규 곡 업데이트)되어 있어, 한류를 반영한 VR 게임 콘텐츠로서의 강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스코넥의 행보에 박차를 가해줄 수 있는 한류라는 흐름에,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을 해야 하는 단계라고 생각되어 이번 기회를 발판삼아 K-Culture와 K-POP을 함께 수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만들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말레이시아는 '한류 확산 단계 & 고성장 그룹'에 속한 국가로 향후 '대중화 단계'로의 성장이 예상되는 지역인데, K-POP을 비롯한 다양한 한류문화 상품에 대한 마니아 비중이 높습니다.(K-POP > 드라마 > 패션 > 영화 순) 이에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금번 행사를 통해 비즈매칭 된 업체들과 당사의 제품을 검토하고 있는 단계에서 적극적으로 팔로업하여, 좋은 결과를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님이 참석한 비즈니스 포럼에 참여하게 되어 뜻 깊었으며, 정부 그리고 KOTRA 기관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저희와 같은 중소기업을 응원하고 있다는 것을 체감하게 되는 자리였습니다.


적극적으로 저희 중소기업의 수출을 지원해주는 김진우 차장님을 비롯하여, KOTRA 관계자분들께 항상 감사드리며, 저희 뿐만 아니라 동행한 업체들에게도 좋은 소식 있기를 바랍니다. 

추후 좋은 기회로 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자료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