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자율주행자동차컨텐츠 135만 유로 MOU 현장 체결 (프랑스 비즈니스 파트너십 2018.10)
경제 사절단명 유럽 (프랑스·이탈리아) 경제사절단 및 비즈니스 파트너십
기업명 메인정보시스템 파견기간 20181013 - 20181016


비즈니스 파트너십 상담장에서 상담 진행중인 메인정보시스템

   

MAIN INFO (주 메인정보시스템)은 자율주행 자동차 컨텐츠/플랫폼 개발업체로서 5년 미만의 스타트업 벤처 기업입니다.


과거 자사에서 해외 바이어분들과 미팅을 직접 주선하여, 판로개척 시 비용과 양질의 바이어를 발굴 하는것에 어려움이 많았는데요, KOTRA와 한국무역협회의 도움으로 한-프랑스 비즈니스 파트너십에서 이러한 문제가 명확히 해결되었습니다.

 
행사 당일 저희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구매를 요청하신 프랑스 업체와 3건의 MOU를 체결하여 총 135만 유로의 MOU 체결을 현장에서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업체 혼자만의 역량으로는 불가능한 업무들이며, 사전에 바이어를 알선해주시고 현장 미팅시간의 조정, 방문 바이어분들의 특징, 어떤 분들이 오시는지, 또한 사전에 MOU를 맺을 수 있는 공간, MOU 체결 시 주의 해야할 점 등등 모두 안내가 되어 업체로서는 다 차려놓은 밥상에 본인의 제품을 진열만하고 홍보만 하는 상태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프랑스는 항공, 우주, 센서, 응용과학과 기초과학이 강한 국가로 알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자동차 관련기술은 국가적인 표준화, 관련법규 등 복잡한 요소들이 많아 장기적인 로드맵을 가진 업체만이 시장에서 생존가능하며, 시장의 동향과 국제법, 표준의 연구가 선행되어야만 시장요구에 부합한 생산제품을 출시가능 합니다. 이러한 제도적 제한과 복잡한 국제시장 환경은 개발업체에게 그만큼의 공동R&D와 국제적인 협업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벌어 주었다는 의미로도 해석이 가능합니다.


2021년 국내 자율주행자동차의 상용화 시기 이전까지 공동R&D와 협업, 해외판로 개척을 위해 노력한 업체와 그렇지 않은 업체의 결과물은 확연히 다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좋은 참가의 기회를 주신 KOTRA 및 한국무역협회에 감사드리며, 기회가 된다면 언제든 회사의 제품을 마케팅하고 공동R&D를 지속적으로 발굴했으면 합니다.


MOU 서명식

 

첨부자료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