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신생기업의 멘토링제도를 통한 새로운 기회 및 도전기 (몽골 경제사절단)
경제 사절단명 몽골 경제사절단
기업명 주식회사 티앤테크 파견기간 20160718 - 20160718



평소 교류 및 애로사항을 상담하는 지역선배기업인 ㈜영일필름산업을 통하여 국가에서 운영하는 경제사절단의 1:1일 상담회의 이야기를 듣고 신청하였으며  KOTRA 직원으로부터 경제사절단 참여업체로 선정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기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두렵기도 하였습니다.


저희 회사는 몽골 경제사절단에 처음 참여하는 기업이며 몽골 경제 성장에 필요한 건설 SOC사업에 적합한 건설장비, 자재를 생산하는 업체로서 이번 몽골 방문은 회사로서는 한 단계 더 도약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몽골 경제사절단 참여전 KOTRA 임직원 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부족한 부분에 대한 가이드 제시 및 친절한 상담을 받았으며 사전에 몽골 현지 업체와 사이버 상담을 주선해 주셨습니다. 저희가 생산하는 건설자재에 관심을 표명해와 1:1 상담시 필요한 도면을 요구하여 설계도면을 미팅시 전달하기로 하였습니다.


방문 1일차 현지사항을 알아보기 위해서 차량 및 통역과 함께 울란바트라 시내 및 주변 현장과 지반을 검토한 결과 당사의 건설자재는 현지에서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되었으며, 방문 2일차 평소 TV를 통해서 보는 대통령님을 실제 뵌다는 생각에 설레이는 마음과 들뜬 기분으로 포럼장에 들어셨습니다. 이역만리에 가면 애국심이 생긴다는 생각이 다시한번 들면서 국가경제를 위하여 하시는 연설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상담장에 들어가기전 좌석배치 번호가 No.38으로 배정받아 농담으로 38광땡 잡았다고 마음의 위안을 갖고 1:1상담 장소로 이동하여 저희 담당인 통역관과 환한 미소로 인사를 하였으며 통역관이 건설자재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여 상담하는 내내 불편없이 진행하였습니다. 저희 회사는 1:1 상담회 업체를 6개 업체로 계획하였으나, 실제로는 저희가 예상치도 못한 16개 업체와 상담 진행 중 KOTRA 사장 및 윤원석 본부장께서 상담 테이블에 직접 방문격려해 주셔서 처음 진출하는 신생업체로 기운을 받아 상담업체의 요청으로 상담종료 후 숙소에서 2회에 걸쳐서 심도있게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저희는 몽골 Guren LLc 업체와 5만불 MOU를 체결시켰습니다.


처음해본 MOU체결로 저희는 어안이 벙벙하고 정신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졌으며 저희같은 작은 기업에게도 해외진출을 위한 장을 마련해 주시고 뒤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고 진행해주신 정부와 경제 일선(KOTRA)에서 국가를 위해 성심을 다하시는 대통령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첨부자료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